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취업을 책임지는 대학 행복한 취업, 플러스 인생건양대학교 입학처

홈페이지 메뉴 경로

편입학Q&A

학점은행제 일반편입 서류 제출 관련 문의 글의 상세내용

『 학점은행제 일반편입 서류 제출 관련 문의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이메일주소, 첨부, 담당자 지정,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질문 학점은행제 일반편입 서류 제출 관련 문의
작성자 . 등록일 2022-01-03 조회 291
첨부  
안녕하세요~ 편입학 서류 제출 관련해서 문의 드립니다!
편입학 모집요강 게시물을 보면 제출서류 안내에

·전적대학 졸업(예정)증명서 또는 수료(예정)증명서 1부(최근 2개월 이내 발행)
- 수료증명서가 없을 경우 [서식1] 작성하여 제출·전적대학의 성적증명서 1부 (최근 2개월 이내 발행)
- 전적대학이 2개교 이상인 경우에는 해당 제출서류를 모두 제출하여야 함
- 전적대학에 편입학하여 수료 또는 졸업한 자는 전적대학의 성적증명서 모두 제출
- 학점은행제에 의하여 학점을 취득한 자는 학점인정기관별 성적증명서를 각각 제출

이렇게 쓰여 있더라구요!

지금까지 많은 문의가 들어왔을 것 같은데,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 사이트에는 졸업증명서도 수료증명서도 존재하지 않아서요~
[서식1]도 들어가봤는데, 학점은행제에 관한 내용은 아니더라구요.

혹시 몰라 전화를 하려다 이미 게시 되어 있는 내용을 질문하는 것은 실례라고 생각해서 더 찾아보다 안내 페이지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본교 사이트 별도로 게시된 안내 페이지에는 '학점인정증명서 1부, 성적증명서 1부'라고 쓰여있던데 (왜 이 내용은 모집요강에 기재되어 있지 않은지도 궁금하네요...),
전문학사학위증명서가 아니라 학점인정증명서를 제출하면 되는 걸까요?

Q&A 페이지에 있는 학사편입 게시물에는 학사학위증을 제출하라는 답변이 남겨져 있어 혹시 몰라 문의 남깁니다!

수정 삭제

학점은행제 일반편입 서류 제출 관련 문의 글의 상세내용

『 학점은행제 일반편입 서류 제출 관련 문의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이메일주소, 첨부, 담당자 지정,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답변 RE: 학점은행제 일반편입 서류 제출 관련 문의
작성자 입학팀 등록일 2022-01-03 조회 271
첨부  
안녕하십니까? 건양대학교 입학처 입니다.

본교에 대한 관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질의하신 사항에 답변 드리겠습니다.

학점은행제로 학위를 취득 중에 계시다면 일반편입학의 경우 학점인정증명서를, 학사편입학의 경우 학위증명서를 제출하여 주시면 됩니다.

다만 학사학위를 취득한 상태에서 일반편입학을 지원하실 경우 학위증명서를 제출하여 주셔도 됩니다.

모집요강에 졸업증명서, 수료증명서만 명시되어 있는 이유는 편입학전형의 경우 이수형태, 학교 및 기관별 증명서 발급여부 등이

너무 다양하여 졸업 또는 수료를 증빙할 수 있는 자료 전체를 명시하는데 어려움이 있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