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창의융합 소식

2016 제4회 창의융합 아이디어 경시대회 성황리에 마무리 글의 상세내용

『 2016 제4회 창의융합 아이디어 경시대회 성황리에 마무리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부서명,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2016 제4회 창의융합 아이디어 경시대회 성황리에 마무리
작성자 PRIME창의융합대학 등록일 2016-08-01 조회 6675
첨부  

건양대학교 창의융합대학 주관 한국창의력교육학회 공동개최
2016 창의융합 아이디어 경시대회(Idea World) 성황리에 마무리

 

건양대학교 창의융합대학은 지난 7월 23일 (토) 오후 1시부터 건양대학교 창의융합캠퍼스 에서 전국 고교생을 대상으로 ‘2016 창의융합 아이디어 경시대회(Idea World)’ 본선대회를 개최하여 성황리에 대회를 마쳤다, 이 대회는 ‘교육 혁신을 통해 세상을 바꾼다’는 건양대학교 창의융합대학의 비전을 실천하기 위한 일환으로 시행된 것으로, 청소년들이 자신의 창의력을 키우고 스스로 자긍심과 탐구정신을 함양하게 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되었다. 전국에서 예선을 통과한 86팀 162명이 참가하였는데, 참가자들은 ‘국제통상분야, 신약개발분야, IT분야, 디자인분야’ 등 네 분야로 나뉘어 치열하게 자신들의 아이디어를 겨루었다.

 

금상은 관저고등학교 ,대전제일고, 대신고, 청란여자고 총4팀이 은상은 동패고 2팀 ,청란여고, 건양고, 쎈뽈여고, 천안고, 노은고, 대전제일고 8팀이 동상은 노은고 2팀, 건양고 5팀, 논산여자고 2팀, 도담고, 동패고, 쎈뽈여고 총 12팀이 그 외 다수 입선을 수상했다. 또한 지도교사상은 청란여자고등학교 안향숙선생님, 동패고등학교 최재중선생님, 쎈뽈여자고등학교 조긍연선생님이 수상했다.

 

경시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이 재미있게 즐기며 자신들만의 아이디어를 만들어 내는 것을 보고 ‘이 학생들이 바로 창의융합인재다”고 말한 건양대학교 창의융합대학의 김두연 부학장은 앞으로 매년 이 대회를 크게 개최하여 우리나라 청소년들이 융합적 사고를 통해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역량을 높이고자 한다는 포부를 밝히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