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창의융합 소식

정시합격자 축하서신 글의 상세내용

『 정시합격자 축하서신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부서명,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정시합격자 축하서신
작성자 PRIME창의융합대학 등록일 2018-02-02 조회 12871
첨부  

합격생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는 프라임창의융합대학 윤영식 학장입니다. 이번 우리 프라임창의융합대학에 합격하였음을 알려 주게 되어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인생의 중요한 관문인 대학입학을 위한 기로에서 최종 선택에 좋은 참고가 되실 추가정보를 드리기 위하여 이 편지를 보냅니다.

프라임창의융합대학은 기존의 창의융합대학이 4개 학부에서 10개 학과()로 확대 개편된 것으로, 교육을 통해 세상을 바꾼다는 비전을 갖고 기업과 사회가 원하는 미래형 인재를 만들기 위해 교육부(당시 교육과학기술부)와 기업의 후원으로 2012년도에 건양대학교 내에 세워진 단과대학이며, 2014년 대학특성화사업(CK-1)협업형 창의융합인재 브리꼴레르 양성사업에 이어 올해 교육부의 산학연계교육활성화 선도대학사업인 프라임사업에 선정되어 국가로부터 1년에 약 60억씩 3년간 180억 정도를 지원 받게 되었습니다. 물론 이 기금은 모두 학생들의 교육을 위해 쓰이게 될 것입니다.

우리 대학 소속의 10개 학과()는 모두 예약학과를 운영하게 됩니다. 이 제도는 학과()에서 학과() 학생들이 주로 진출하는 주요 기업과 재학생들의 취업을 예약하는 제도로 학과()의 재학생들이 재학 동안 주요 기업에서 요구하는 역량을 쌓게 되면 기업에서 신입사원으로 받아주는 것입니다. , 학생 입장에서 보면 입학하면서 자신이 진출할 기업군을 명확하게 목표로 삼을 수 있으며 그에 맞는 역량을 키워 자신이 희망하는 기업에 다른 학생들보다 쉽게 입사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 것입니다.

우리 대학의 주요 실천전략으로 진정한 현장 경험교육을 위해 교육과학기술부, 삼성, LG, 현대, 동아제약 등 정부기관과 대기업에서 요직이나 임원으로 이삼십년 동안 근무한 인력을 전임교수로 모셔 건양대학교에 계시던 우수한 기존 교수님들과 힘을 합침으로서 교수진용을 혁신적으로 구축하였고, 미래사회가 갈구하는 창의적이고 융합력 있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교육과정도 전면적으로 새롭게 만들어 적용하고 있습니다.

교육방법도 CLD (Creative Learning by Doing)라는 창의융합형 인재교육에 적합한 방법론을 개발하여 전 과목을 역량축적이 용이한 모듈식으로 교육하고 있는데, 짧게 설명 드리면 전통적 강의식 수업이 아닌 프로젝트 기반 학습, 문제 기반 학습, 케이스 기반 학습 등 자기주도학습과 팀학습 중심의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지적역량 뿐만 아니라 수행역량까지 쌓아 나가는 방식의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강의실도 교단과 수직한 일자형 탁자가 아니고 팀학습이 용이한 원형 테이블로 바꾸어 학생들이 서로 소통과 융합을 체험하며 수업을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소셜 미디어의 효과적 사용이 중요한 역량이 될 신세대에 맞추어 모바일 기반의 LMS (Learning Management System)를 새로 도입하였고 스마트 워크 기반의 원격교육시스템 등을 구비하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은 국가의 특별한 관심과 지원을 받을 뿐만 아니라 산학 연계도 잘 되어 있습니다. 우리 대학의 비전에 공감하는 많은 기업에서 장학금 후원,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 및 공동교육, 과제 및 프로젝트 제공, 현장실습 기회 및 기업 보유 실험기기의 실습기회 제공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은 졸업 시 질 높은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기업 트랙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 대학과 글로벌 기업인 미국의 IBM, 독일의 SAP과 협약을 맺어 IBM SAP과 그들의 고객이 원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IBM 교육과정(IBM트랙)SAP 교육과정(SAP트랙)을 우리 대학 내에 두게 되었고 재작년 7월부터 IBM트랙을, 작년 7월부터 SAP트랙을 개설하여 우리 학생들이 IBM SAP의 기술진과 직원들로부터 교육을 받았습니다. 특히 기업소프트웨어학부는 SAP와 함께 교육과정을 만들고 운영하여, 졸업 시 기업에서의 2년차 실무경력을 갖춘 인재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 동안 우리 학생들은 재학 중, 졸업 후 많은 성과를 냈습니다. 융합디자인 학과의 학생들은 재학 중 세계 3대 디자인 상 중 하나인 IF Award에 출품하여 금상, 은상을 동시에 수상하기도 하였습니다. 그 외에 그 외에서 공모전 등 수상 실적이 많으나 일일이 적기 어려울 정도입니다. 뿐만 아니라 졸업생 이은선(융합IT학부)현대자동차용 SW를 개발하는 오토소프트, 김서영(글로벌프론티어학부)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알리바바, 정진주(글로벌프론티어학부)KEB하나은행, 박은지(의약바이오학부)세계 5위 안에 드는 글로벌 제약회사인 GSK, 민현기(글로벌프론티어학부)LG전자, 김나영(의약바이오)대원제약에 근무하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에는 융합IT학과, Global Frontier School, 의약바이오학과, 융합디자인학과, 기업소프트웨어학부, 임상의약학과, 재난안전소방학과, 글로벌의료뷰티학과, 사이버보안학과, 융합기계학과 등 10개 학과()가 있으며 모두 예약학과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각기 학과특성화가 잘 되어 있습니다. 예약기업으로는 SAP, 웅진, LSK 글로벌, 코리아나화장품, 아모스프로페셔널, 드림시큐리티, 우진플라임, BIM PEERS, 대원제약, 오라클 코리아, 충남경제진흥원, 메이크메이크 등이 있습니다.

우리 건양대학교의 특징 중 하나가 학업을 계속하는 동기를 가지게 하는 동기유발학기 운영입니다. 학기가 시작되기 전에 약 3주간 리더십캠프, 미래직장방문, 비전특강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비전을 갖게 하여 적극적으로 학습에 임하게 할 목적으로 운영되는 학기로 대학에서 새롭게 생활을 시작하는 신입생들에게는 매우 유익한 프로그램입니다. 이 동기유발학기가 226()부터 316()까지 진행이 되므로, 여러분들은 224일 또는 25일에 기숙사에 입사하여야 합니다.

우리 프라임창의융합대학과 함께 여러분들이 이곳에서 우리가 준비한 새로운 교육시스템을 통해 진정으로 우리 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재가 되어 우리 사회, 국가 그리고 세계의 발전을 위해 기여하게 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최근 건양대학교의 프라임창의융합대학은 KBS1“4차산업혁명시대의 교육이라는 프로그램 1, 2부에 소개되었으며 이 파일을 함께 발송합니다. 이외에 궁금한 사항은 우리 대학 및 학과()의 브로슈어를 잘 살펴보시고, 추가로 궁금한 점은 우리 대학 홈페이지 질의응답 메뉴를 이용하시거나 행정실 (041-730-5234)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홍보동영상 (KBS교육대기획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교육' [건양대학교]  

 ->  https://youtu.be/7OENdl9zTF4


끝까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2018. 2. 2. 창의융합대 학장 윤영식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