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커뮤니티 보도자료

페이스북 트위터 print

[2016-05-30] SAP·건양대, 기업소프트웨어학부 개설…수시 40명 선발 게시판 상세보기

[기업소프트웨어학과]보도자료 내용 상세보기 입니다.

제목 [2016-05-30] SAP·건양대, 기업소프트웨어학부 개설…수시 40명 선발
작성자 기업소프트웨어학부 등록일 2017-06-14 조회 515
첨부  
 
http://www.ebn.co.kr/news/view/833056

SAP·건양대, 기업소프트웨어학부 개설…수시 40명 선발

기업 수요 맞춰 '취업 예약 기업' 제도 도입

강승혁 기자 (kang0623@ebn.co.kr) 기사더보기 +

등록 : 2016-05-30 10:55


댓글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구글+





▲ 건양대학교 기업소프트웨어학부 로드맵 안내 이미지.ⓒSAP 코리아

SAP 코리아와 건양대학교는 사회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기업소프트웨어학부(SAP소프트웨어전공) 개설에 합의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신설되는 기업소프트웨어학부에서는 SAP 특화 소프트웨어 전문인력을 양성할 예정이다.

SAP와 교육과정을 공동으로 설계 및 운영하는 건양대는 맞춤형 인재를 필요로 하는 기업들과 협업해 '취업 예약 기업' 제도를 도입, SAP소프트웨어전공 학생들의 취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금까지 교육과정 개발과 인재 채용에 협약을 맺은 기업은 SAP코리아, ㈜웅진, 농심데이타시스템, 이수시스템, ㈜아이에스티엔, 디포커스, 젠컨설팅, 멘토컨설팅, 이노에버솔루션, 비즈가온, 아미크, 파타고니아, 에이스게이트, 비즈앤테크컨설팅 등 총 23개 기업이다.

SAP는 기업소프트웨어학부 SAP소프트웨어전공 학과를 위해 취업 예약 기업들과 협업해 실무 프로젝트 경험을 제공한다. 또, SAP는 글로벌 스탠다드(국제 기준)에 맞는 교육 자료를 기반으로 대학 교재를 개발하고, 10년차 이상의 고급 컨설턴트를 파견할 예정이다. 이에 맞춰 건양대는 해당 전문가를 교원으로 채용하고 수준 높은 교육 과정을 제공한다.

아울러 기업소프트웨어학부에서 운영하는 수업에 성실히 참여한 학생은 SAP 국제공인자격증 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또, 가상 기업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모의 프로젝트와 실제 기업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업 현장 실습 기회가 제공된다.

앞서 SAP와 건양대는 지난해 여름부터 글로벌비즈니스 전문인재의 양성을 목표로 하는 건양대의 창의융합대학 글로벌프론티어스쿨 과정 중 하나인 'SAP 트랙'을 통해 협업해 왔다. 양 기관은 이번 SAP소프트웨어전공 개설을 통해 협력을 더욱 확대할 방침이다.

건양대학교는 2017학년도 수시모집을 통해 총 40명의 기업소프트웨어학부 인재를 선발할 예정이다.

김희수 건양대학교 총장은 "기업용 소프트웨어 글로벌 1위 기업인 SAP와 손 잡고 사회 맞춤형 인재를 개발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SAP 및 국내 소프트웨어 산업을 이끌어가는 기업들과 지속적으로 협업해 사회가 필요한 인재상을 확인하고 이를 충족시키는 인력을 양성해내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