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커뮤니티 보도자료

페이스북 트위터 print

[2016-05-30] SAP, 건양대와 기업소프트웨어학부, ‘SAP소프트웨어전공’ 개설 게시판 상세보기

[기업소프트웨어학과]보도자료 내용 상세보기 입니다.

제목 [2016-05-30] SAP, 건양대와 기업소프트웨어학부, ‘SAP소프트웨어전공’ 개설
작성자 기업소프트웨어학부 등록일 2017-06-14 조회 316
첨부  
 
http://news.mk.co.kr/newsRead.php?no=386669&year=2016


SAP코리아와 건양대가 기업소프트웨어학부 내 SAP소프트웨어전공을 공동 개설했다.

기업소프트웨어학부에서는 SAP 특화 소프트웨어 전무인력을 중점적으로 양성할 예정이다.

건양대는 맞춤형 인재를 필요로 하는 기업들과 협업해 취업 예약 기업 제도를 도입한다. 이에 따라 SAP소프트웨어전공 학생들 취업도 지원할 계획이다.


지금까지 건양대와 교육과정 개발과 인재 채용 등 협약을 맺은 기업은 SAP코리아, 농심데이타시스템, 이수시스템, (주)웅진 등 23개 기업이다.

김희수 건양대 총장은 “기업용 소프트웨어 글로벌 1위 기업인 SAP와 사회 맞춤형 인재를 육성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SAP는 기업소프트웨어학부 SAP소프트웨어전공 학과를 위해 취업 예약 기업들과 협업해 실무 프로젝트 경험을 제공한다. SAP는 세계 표준에 기반한 교육자료를 기반으로 대학 교재를 개발하고 10년차 이상의 고급 컨설턴트를 대학에 파견한다. 아울러 기업소프트웨어학부 수업을 다수 수강한 학생들에게는 SAP 국제공인자격증 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도 주어진다. 또 가상 기업 데이터를 기반한 모의 프로젝트와 실제 기업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는 실습 기회도 제공된다.

자격증과 기업소프트웨어 커리큘럼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SAP 코리아 교육 담당 문의처(education.korea@sap.com, 02-2194-2660)에서 확인할 수 있다.





SAP와 건양대는 지난해 여름부터 글로벌비즈니스 전문인재의 양성을 목표로 하는 건양대의 창의융합대학 글로벌프론티어스쿨 과정 중 하나인 SAP 트랙을 통해 이미 협업한 바 있다. 양 측은 이번 SAP소프트웨어전공 개설을 통해 협력 폭을 더욱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건양대는 2017학년도 수시모집을 통해 총 40명의 기업소프트웨어학부 인재를 선발할 예정이다. 궁금한 점은 (kmlee@konyang.ac.kr, 041-730-5513)에 문의하면 된다.